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이떨리는증상 : 수전증 치료 어떻게 할까요?

by BIGKATYDID 2014. 1. 17.


손이떨리는증상 : 수전증 치료는 어떻게?


혹시 자신도 모르게 손이떨리는증상을 겪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아무리 움직이지 않을려고 노력해도

자신도 모르게 떨리는 증상을 어쩔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바로 손떨림이라고 하는 수전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전증은 보통 손에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팔 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위 머리나, 얼굴, 다리등에서도

그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수전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가만히 있을 때는 아무 떨림이 없다가도

특정 행동을 할시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식사를 할 때 수저를 잡는다던지,

혹은 글씨를 쓸때 물건을 잡을때 말이죠.


그러면 이러한 수전증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직까지 수전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가장 큰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꼽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손떨림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니 정말 그런 것 같네요.

또 수전증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을 수 있는데

부모님이 수전증 증상을 겪고 있을 경우 

자신도 수전증을 겪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수전증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앞선 원인 중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은 그 누구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등을 개발하여

받은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해소해주는게 좋겠죠?



또 적절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담배, 술, 커피, 홍차, 녹차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은 수전증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증상이 계속 된다면 

수전증 치료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겠네요~



댓글